❤ 새해 부자되세요 ❤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소방설비

어느 비전공자의 소방설비기사(소방쌍기사) 합격수기

홍익소방 2021. 12. 15. 07:07
반응형
올해 구정 지나고 02/20부터 소방전기 공부해서 오늘 12/21 소방기계 합격발표까지 모두 독학으로 최종합격했네요.(딱 10개월, 실기 기출문제 풀이만 유튜브 시청)
 
결론은 절박함이 100% 입니다.
 
2회 전기 실기 합격 후,
4회 기계 필기는 2과목 면제 받고 나머지 2과목만 열심히 했습니다.
 
그 두 과목이 실기에서도 그대로 적용되기 때문에
실기 시험 공부할 때
공부 시간 절약과 집중력 등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주말부부고 애들이 어려서
공부시간은 퇴근 후에 대학교 및 시립도서관에서
보통 19시~23시,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만 공부했습니다.
거의 한달간은 저녁 굶고 공부만 하고 집에 가서 밥을 먹었네요.
 
기계 2회 실기가 어렵게 나와서
4회 시험은 쉽게 나올 것이라는 희망과 합격의 기쁨을 상상하며 열심히 했었는데
예상보다 높은 점수를 받아서 기분도 좋습니다.
 
너무 쉬워서 아주 까다롭게 채점해서 떨어질까봐 살짝 떨렸네요~
2회 전기 실기, 4회 기계 실기
모두 쉬울 때 붙었어요~
 
1회 전기 필기(63.75)
1회 전기 실기(55)
2회 전기 실기(88)
4회 기계 필기(75)
4회 기계 실기(78)
 
모두 열공하시고 합격하시구요~
 
 

위 글은 제가 2018년도에 한 까페에 올렸었던 글입니다.

추가로, 전년도에 전기산업기사를 취득했었는데 전기 관련 기사를 따고 나니, 다른 기사 자격증은 너무 쉬워 보였습니다. 절박함을 갖고 포기만 하지 않으면 누구나 소방쌍기사 취득 가능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마건국 교수님의 강의는 국내 최고입니다.
핵심만 강의하시는데 어느 정도 공부를 하고 나니 너무 재미있어졌어요.
절박함도 중요하지만 훌륭한 선생님 만나는건 정말 가장 큰 복입니다.

 

반응형